카테고리 없음

조 말론의 대표적인 남성 향수

대즐링13578 2021. 1. 25. 23:46

대표적인 조 말론 남성 향수

조 말론의 향수들은 중성적인 느낌이 드는 향이 많아서 남녀공용으로 같이 사용해도 무관할 정도로 성별 관계없이 어우러지는 향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블랙베리 앤 베이,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와일드 블루벨 등 다양한 향수들이 조 말론 여성 향수 순위에 거론되지만 남성분들에게도 인기 많은 향들입니다.

1) 우드 세이지 앤 씨 솔트(WOOD SAGE & SEA SALT)

Top notes: 암브레트

Middle notes: 씨 솔트

Base notes: 세이지

블랙베리 앤 베이와 더불어 1,2위를 다투는 향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많은 향입니다. 씨 솔트의 향이 물 냄새를 느껴지게 하여 시원한 느낌이 들게 해 주고 허브 꽃인 세이지의 톡 쏘면서도 부드러운 향과 만나 자연스럽게 어우러집니다. 또한 자몽의 시트러스함까지 더해져 묵직한 우디에 가깝기보다는 시원한 느낌도 같이 느껴져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에 부담 없습니다. 그리고 암브레트가 허브 식물임에도 불구하고 머스키함이 느껴지게 합니다. 파우더리한 암브레트가 감싸 안아주고 바다 소금의 느낌이 시원함과 신선함으로 전해집니다. 베이스 노트 세이지는 아로마틱한 향으로 자연스러운 깊이감을 더해 주어 차분한 분위기를 냅니다. 바람 부는 해안가를 따라 걷는 듯한 느낌이 들며 절벽에 부딪혀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와 신선한 바다 공기의 내추럴한 느낌과 동시에 시트러스한 향이 나서 달달한 향과 레이어링 하면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향수입니다. 또한 세이지의 우디한 흙내음이 어우러져 자유롭고 활기찬 에너지를 뿜어 냅니다.

2) 다크 앰버 앤 진저 릴리(DARK AMBER & GINGER LILY)

Top notes: 블랙 카다멈, 진저, 핑크 페퍼

Middle notes: 블랙 오키드, 재스민, 로즈

Base notes: 키아라 인센스, 머스크, 패츌리, 레더

투명한 향수병에 담겨있는 다른 보통의 조 말론 향수와 달리 반투명한 검은색 향수병으로 되어 있습니다. 기존 향수보다 지속력도 길고 향이 짙은 인텐스 라인으로 가볍고 은은한 느낌의 조 말론 향수들에 비해 묵직한 느낌이 듭니다. 조 말론 홈페이지 향 설명에 따르면 희귀한 키아라 우드 향으로 감사의 향연을 벌이는 일본의 유명한 예술적인 의식에서 영감을 받은 향이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다크 앰버와 따뜻한 우디향이 어우러져 마음을 평온하게 만들어줍니다. 

프레쉬한 진저 노트가 탑노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진저 오일로 인해 시트러스함도 동시에 느껴집니다. 향기로우면서도 청아한 느낌이 들고 그리너리한 허브향과 스모키한 느낌이 같이 풍기는 우디 스파이시 계열의 향수입니다. 미들 노트에서는 다양한 꽃 향료들이 쓰였는데 그중 하얗고 깨끗한 느낌이 드는 재스민과 청초한 느낌이 드는 플로럴이 향기를 중화시켜 줍니다. 또한 흙향이 잔잔히 깔려 라이트한 다크함도 느껴지며 매혹적인 향입니다. 지속력이 약한 대부분의 조 말론 향수들에 비해 잔향도 오래가는 향수이다 보니 여름보다는 가을 겨울에 뿌리기 적합한 향수입니다. 스파이시와 벨벳 같은 우디향이 우아하면서도 고혹적인 매력을 느끼게 해 줍니다.

3) 잉글리쉬 오크 앤 헤이즐넛(ENGLISH OAK & HAZELNUT)

Top notes: 그린 헤이즐넛

Middle notes: 시더우드

Base notes: 로스티드 오크 앱솔루트

바삭거리는 헤이즐넛과 상쾌한 이끼, 그리고 우디한 베티버와 어우러져 고혹적인 향을 선사합니다. 이끼와 흙내음이 느껴지는 녹색이 우거진듯한 숲 속을 거니는 듯한 편안한 느낌이 드는 향입니다. 그린 헤이즐넛 견과류의 신선한 느낌을 불러일으키고 우디하고 드라이한 시더우드가 존재를 드러내는 차분하고 부드러운 향수입니다.

4) 라임 바질 앤 만다린(LIME BASIL & MANDARIN)

Top notes: 만다린

Middle notes: 바질

Base notes: 앰버 우드

조 말론 시그니처 향 중 하나인 향수로 산들바람에 실려 온 강한 풍미가 느껴지는 라임향에 따뜻하면서도 톡 쏘는 바질이 더해져 탑노트가 풍길 때 상큼하면서도 신선 발랄한 향이 느껴집니다. 허브 향에 후추향도 살짝 어우러져 생기 넘치는 듯한 시트러스 향에 반전의 미를 넣었고 우디한 노트와 앰버 향이 합쳐져 중독성 있는 향입니다. 향기로운 백리향에 허브까지 더해졌기에 독특한 조합으로 다가오며 감각적이고 클래식한 향입니다

5) 바질 앤 네롤리(BASIL & NEROLI)

Top notes: 바질 

Middle notes: 네롤리, 오렌지

Base notes: 베티버, 화이트 머스크

활기찬 느낌을 가득 담은 플로럴한 네롤리와 은은하고 풀향이 첨가된 감미로운 바질의 조화가 매력적인 향입니다. 밝고 프레쉬한 바질의 향과 네롤리가 만나 기분을 환기시켜 줍니다. 지나치게 달지도 않고 산뜻한 향으로 그린 시트러스 계열의 향수입니다.